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이하 진주폴리텍대학)는 과정평가형자격 6회차 시험에서 응시자 대비 88%의 교육생이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 취득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뒀다.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으로 설계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내외부평가를 거쳐 실제 작업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충족한 교육생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진주폴리텍대학 광고디자인과는 과정평가형자격제도 운영 첫 해에 응시인원 17명 중 15명이 합격소식을 전하며 뜻 깊은 ‘첫 수확’을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중 해당자격을 비롯 디자인 분야 자격증을 3종 이상 취득한 교육생이 87%에 이르고, 1년간의 전문기술 교육과정을 거쳐 전자출판·컴퓨터그래픽스기능사 등 국가자격을 신규 취득함으로써 무기능자에서 ‘기능인’으로 변신한 교육생이 35명에 달한다.
광고디자인과 홍덕환 학과장은 “기존 검정형 자격과 달리 학력·경력요건 없이 과정 이수 시 시각디자인산업기사 자격취득에 도전할 수 있는 과정평가형 자격제도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 디자인스킬과 취업경쟁력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디자인 기술을 익혀 취업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주폴리텍대학은 현재 2021학년도 전문기술과정(주간1년)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kopo.ac.kr/jinju) 또는 전화(055-760-2222)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출처 : 진주인터넷뉴스 2021-01-20
www.jinju.news/front/news/view.do?articleId=ARTICLE_00015849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