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hat are stem cells?..什麼是幹細胞?..幹細胞って何ですか?..Tế bào gốc là gì?..줄기세포에 대한 견해..

RIWAY NEWS

by 진주인터넷뉴스 2021. 7. 5. 19:29

본문

728x90

현대의학으로 불가능한 난치병이나 노화로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세포나 장기를 대체할 수 있는 세포를 재생할 수 있어 줄기세포(Stem cell)는 많은 관심과 연구 대상이 되어왔다.

즉, 줄기세포(Stem cell)란 조직분화 과정에서 볼 수 있는 '미분화 세포'로, 인체를 구성하는 다양한 조직으로 분화 가능한 세포를 말한다. 

줄기세포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말하는데 첫째는 발생 초기에 있는 배아로부터 얻는 배아줄기세포(embryonic stem cell)이고 다음은 탯줄 혈액이나 골수 등에서 얻는 성체줄기세포(adult stem cell)로 나뉜다.

하지만 배아줄기세포(embryonic stem cell)의 장점은 신체 모든 기관으로 분화할 수 있는 줄기 세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은 인간 복제의 가능성이 있으며, 배아를 희생시켜야 한다는 생명 윤리적인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조직이나 기관으로 분화된 세포들 사이에서 발견되는 미분화 세포로, 성체가 된 후에도 남아 있는 줄기 세포인 성체줄기세포(adult stem cell)의 장점은 거부 반응이 없고, 생명 윤리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반면에 단점은  소량으로 존재하여 분리해 내기 쉽지 않고, 분화될 수 있는 조직이나 기관이 제한적이라는 것이다.

암튼 줄기세포(Stem cell)를 몸에 주사기 등을 이용하여 인체에 투입되거나 그걸 섭취하여 소장 등에 흡수되어져 치료목적으로 이용되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경우 줄기세포(Stem cell)는 체내에서 병소(病所) 부위로 이동하는 성질(homing effect), 다양한 인자 분비능(paracrine effect)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즉, 손상된 신체 부위의 재생 또는 다양하고 복잡한 발병기전을 가진 질환 치료에 적합, 따라서 현재 치료제가 없는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 대한 대안으로 연구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호밍효과(Homing Effect)란 줄기세포가 몸의 상처나 건강하지 못한 부위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신호를 따라 손상된 세포나 부위를 찾아가 개선시키는 효과를 말한다. 그리고 파라크라인효과(paracrine effect)는 기존의 조직이 주변의 세포를 자신의 것으로 동화시키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세포재생효과를 말한다.

따라서 줄기세포(Stem cell)를 이용하면 질병의 부분적이 아닌 근원적 부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를 우리는 재생의학(Regenerative Medicine)이라한다. 

Stem cells have been of great interest and research since modern medicine can regenerate incurable diseases or cells that can replace dysfunctional cells or organs due to aging.

In other words, stem cells are "undifferentiated cells" that can be differentiated into various tissues that make up the human body.

Stem cells are divided into two main categories: first, embryonic stem cells from embryos in the early stages of development, and then adult stem cells from umbilical blood or bone marrow.

However, the advantage of embryonic stem cells is that they can obtain stem cells that can be differentiated into any organ in the body, and the disadvantage is that there is a possibility of human cloning, and there is a bioethics problem that requires sacrificing the embryo.

If so, it is an undifferentiated cell found among cells differentiated into tissues or organs, and the advantages of adult stem cells are that they are non-rejective, do not cause bioethics problems, while the disadvantages are small amounts of tissue or organs that can be isolated.

Anyway, stem cells can be injected into the body using syringes, etc., or ingested and absorbed into the small intestine and used for therapeutic purposes. In this case, stem cells have homing effects and various paracrine effects that travel to lesions in the body. In other words, it is suitable for regeneration of damaged body parts or treatment of diseases with various complicated developmental mechanisms, and thus is currently being studied as an alternative to treatment of incurable diseases without treatments.

The homing effect here refers to the effect of stem cells finding and improving damaged cells or areas along various signals from wounds or unhealthy areas of the body. Paracline effects are cellular regeneration effects that occur when existing tissues assimilate surrounding cells into their own.

Therefore, stem cells can be used to treat diseases at source, not partially. This is what we call regenerative medicine.

RIWAY PURTIER PLACENTA SIXTH EDITION

幹細胞は現代医学が老化による機能不全細胞や臓器に代わる難病や細胞を再生できるため、大きな関心と研究が行われてきた。

幹細胞は人体を構成する多様な組織に分化できる「未分化細胞」ということだ。

幹細胞は大きく二つに分けられるが、一つは発育初期の胚性幹細胞で、二つは臍帯血や骨髄から成体幹細胞だ。

ただ、胚性幹細胞の長所は体内のどの臓器にも分化できる幹細胞を得ることができ、短所はクローン人間の可能性があり、胚を犠牲にしなければならない生命倫理の問題があるという点だ。

そうだとすれば、組織や臓器に分化した細胞の中で発見される未分化細胞で、成体幹細胞は拒否反応がなく、生命倫理問題を起こさないという長所があり、短所は分離できる少量の組織や臓器だ。

いずれにせよ、幹細胞は注射器などを利用して体内に注入したり、小腸に摂取·吸収して治療目的で使用することができる。 この場合、幹細胞は体内の病変に移動するホーミング効果と様々なパラクリン効果を持っている。 損傷した身体部位の再生や多様な複雑な発達メカニズムによる疾病の治療に適しており、治療を伴わない難病治療の代案として現在研究されているということだ。

ここでホーミング効果とは、幹細胞が傷や体の不健康な部位から出る様々な信号に沿って損傷した細胞や部位を見つけて改善する効果をいう。 パラクリン効果は既存の組織が周囲の細胞を自分の細胞に同化させる時に発生する細胞再生効果である。

したがって、幹細胞は部分的ではなく、根源的な病気を治療するのに使われる。 これが私たちが再生医療と呼ぶものです。

 

现代医学认为,干细胞可以再生因老化而失去功能的细胞或器官的不治之症,因此具有重要的研究意义。

也就是说,干细胞是能够被分化为构成人体的各种组织的"未分化细胞"。

干细胞分为两大类:一是发育初期胚胎干细胞,二是脐血或骨髓成体干细胞。

但是,胚胎干细胞的优点是能够获得可以分化成身体内任何器官的干细胞,缺点是存在克隆人的可能性,而且存在需要牺牲胚胎的生物伦理问题。

如果是的话,它是在分化成组织或器官的细胞中发现的未分化细胞,而且成体干细胞的优点是它们不排斥,不会引起生物伦理问题,而缺点是能分离出少量组织或器官。

干细胞可以用注射器等注射进入人体,也可以被吸收到小肠中,用于治疗。 在这种情况下,干细胞具有归巢效应和各种副壁蛋白效应,这些效应会传播到体内病变。 换句话说,它适合身体受损部位再生或各种复杂发展机制的疾病治疗,目前正被研究作为不治疗不治之症的替代方案。

所谓归航效应,是指干细胞在伤口或身体不健康部位,沿着各种信号寻找并改善受损细胞或区域的效果。 副斜视效应是当现有组织将周围细胞同化成自己的细胞时产生的细胞再生效应。

因此,干细胞可以用于根治疾病,而不是部分治疗。 这就是所谓的再生医学。

 

Tế bào gốc đã được quan tâm và nghiên cứu rất nhiều kể từ khi y học hiện đại có thể tái tạo các bệnh nan y hoặc các tế bào có thể thay thế các tế bào hoặc cơ quan bị rối loạn chức năng do lão hóa.

Nói cách khác, tế bào gốc là "các tế bào không phân biệt" có thể được phân biệt thành các mô khác nhau tạo nên cơ thể con người.

Tế bào gốc được chia thành hai loại chính: đầu tiên là tế bào gốc phôi thai ở giai đoạn đầu phát triển, và sau đó là tế bào gốc trưởng thành từ máu rốn hoặc tuỷ xương.

Tuy nhiên, lợi thế của tế bào gốc phôi là chúng có thể có được tế bào gốc có thể phân biệt được với bất kỳ cơ quan nội tạng nào trong cơ thể, và bất lợi ở chỗ có khả năng nhân bản con người, và có một vấn đề đạo đức sinh học đòi hỏi phải hy sinh phôi.

Nếu vậy, đó là một tế bào không phân biệt được giữa các tế bào phân biệt giữa các mô hoặc cơ quan, và ưu điểm của tế bào gốc trưởng thành là chúng không bị phản kháng, không gây ra vấn đề đạo đức sinh học, trong khi nhược điểm là một lượng nhỏ các mô hoặc cơ quan có thể bị cô lập.

Dù sao đi nữa, tế bào gốc có thể được tiêm vào cơ thể bằng cách sử dụng ống tiêm, v.v., hoặc ăn và hấp thu vào ruột non và được dùng cho mục đích điều trị liệu pháp. Trong trường hợp này, tế bào gốc có tác dụng đồng bộ và nhiều tác dụng phụ khác nhau dẫn đến các tổn thương trong cơ thể. Nói cách khác, nó phù hợp với việc tái tạo các bộ phận cơ thể bị tổn thương hoặc điều trị các bệnh với nhiều cơ chế phát triển phức tạp khác nhau, do đó hiện đang được nghiên cứu như một giải pháp thay thế cho việc điều trị các bệnh nan y mà không cần điều trị.

Tác dụng hướng dẫn ở đây đề cập đến tác động của việc tế bào gốc tìm kiếm và cải thiện các tế bào hoặc vùng bị tổn thương do nhiều tín hiệu từ các vết thương hoặc các vùng không lành mạnh. Hiệu ứng paracline là hiệu ứng tái tạo tế bào xảy ra khi các mô hiện có đồng hóa các tế bào xung quanh vào chính chúng.

Do đó, tế bào gốc có thể được sử dụng để điều trị các bệnh tại nguồn chứ không phải một phần. Đây là thứ mà chúng tôi gọi là y học tái tạo.

사업자 정보 표시
진주인터넷뉴스 | 문방주 | 경남 진주시 남강로 553 | 사업자 등록번호 : 665-10-01765 | TEL : 055-761-0031 | Mail : bangju@kakao.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