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미래인재센터, 12월 13일과 16일 ‘진로상담의 날’ 운영해요! 전문가 초빙 수능 분석·입시경향 특강 & 정시 대비 개별상담 진행(12월 7일까지 선착순 신청)
첫날인 12월 13일에 열리는 ‘대입 특강’은 올해 수능을 명확하게 분석하여 앞으로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로진학가이드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특강을 진행할 조국희 부경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부장 교사는 수년간 학교 현장에서 입시를 지도하고, 부산광역시교육청 진학지원단 자료개발팀장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으로 활동하고 있어 이해하기 쉬운 분석과 유익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12월 16일 ‘정시 대비 개별상담’에서는 대학 수능시험을 치른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학 방향 설정을 위한 1:1 맞춤형 진로상담이 이루어진다. 경남진학지도협의회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상담진은 선착순으로 신청한 학생들에게 수능 성적에 따른 진학 컨설팅을 진행하고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적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특히 8월에 센터가 진행한 ‘수시 대비 개별상담’과 다르게 이번 개별상담은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각종 대학 진학 정보를 총동원하여 학생의 대학 진학을 위한 특별지도를 할 계획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