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성의 기업가 정신과 권한 신장을 옹호하는 선도적 기업인 글로벌 뷰티 브랜드 메리케이, 웬디 왕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로 임명

일상모음

by 진주인터넷뉴스 2021. 3. 13. 15:44

본문

728x90

여성의 기업가 정신과 권한 신장을 옹호하는 선도적 기업인 글로벌 뷰티 브랜드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로 웬디 왕(Wendy Wang)을 임명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Global beauty brand Mary Kay Inc., a leading corporate advocate of women’s entrepreneurship and empowerment, with its global headquarters in Addison, Texas, U.S.A, recently announced the appointment of Wendy Wang as President of its Asia Pacific Region.

메리케이(Mary Kay)는 미국 텍사스 애디슨에 글로벌 본사를 두고 있다.

왕은 새 역할을 맡아 아시아 태평양 및 그 외 지역에서 회사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비전과 리더십을 제공할 것이다. 왕은 2002년 메리케이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법무팀 자문 변호사로 입사했다. 2012년 글로벌 본사로 돌아가면서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기업 총괄 자문 변호사로서 전체 4개 지역의 법무와 규제 준수를 맡았다. 2019년 왕은 새로운 임명을 위해 중국으로 돌아갔으며 2020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고상업책임자로 승진했다. 이 역할을 하면서 왕은 상업 전략을 개발 및 실행하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팀의 매출, 마케팅, 사업 기술 및 운영을 총괄하며 지역 대표로서의 역할을 맡을 준비를 마쳤다.

데이비드 홀(David Holl) 메리케이 회장 겸 CEO는 “메리케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로 임명된 왕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왕은 메리케이의 독립 판매 조직을 향한 열정과 검증된 리더십을 소유하고 있다. 지금까지 왕은 쉬지 않고 뛰어난 법무팀을 꾸려서 중국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에 규제 준수와 연민의 문화를 주도했다. 전 세계 여성의 권한을 신장하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왕을 최고 경영진으로 맞아들이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오스틴 소재 텍사스대를 졸업한 왕은 법학과 경제학 학위를 받았다. 2017년 D CEO 잡지에서 ‘뛰어난 총괄 자문 변호사’로 선정되고 댈러스 아시아계 미국인 상공회의소의 ‘기업 임원 다양성’ 상을 받는 등 여러 차례 찬사를 받았다.

왕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여성과 그 가족을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며 "메리케이의 독립 판매 조직을 지원하는 것은 내게 가장 큰 영광이며 늘 희망과 사랑, 미래를 향한 자신감을 주는 일이다. 우리는 사람을 상대하는 사업을 하며 여성의 삶을 개선하고 독립 뷰티 컨설턴트로 지원한다는 비전을 실현한다. 우리 팀은 최고의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메리케이가 기업 문화 및 사명의 초석으로 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리케이는 왕의 승진 이전에도 수십년 동안 전 세계에서 여성을 고위 경영진으로 임명하며 여성 권리 신장에 앞장서 왔다. 메리케이는 여성이 여성을 위해 설립한 기업이며 그 핵심 가치는 메리케이의 글로벌 직원 젠더 다양성 데이터(2021년 3월 기준)에 반영되어 있다.

한편, 메리케이(Mary Kay)는 초기 유리 천장을 뚫은 사람 중 하나인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에게 수익을 올리는 기회를 제공하고 거부할 수 없는 제품을 제조하며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57년 전에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거의 40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 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메리케이는 암 연구 지원,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메리케이 애시(Mary Kay Ash)의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진주인터넷뉴스는 내일을 만듭니다. http://www.jinju.news 

About Mary Kay
One of the original glass ceiling breakers, Mary Kay Ash founded her beauty company nearly 60 years ago with three goals: develop a rewarding opportunity for women, offer irresistible products, and make the world a better place. That dream has blossomed into a multibillion-dollar company with millions of independent sales force members in nearly 40 countries. Mary Kay Inc. is dedicated to investing in the science behind beauty and manufacturing cutting-edge skin care, color cosmetics, nutritional supplements and fragrances which are sold exclusively by Mary Kay independent beauty consultants.

사업자 정보 표시
진주인터넷뉴스 | 문방주 | 경남 진주시 남강로 553 | 사업자 등록번호 : 665-10-01765 | TEL : 055-761-0031 | Mail : bangju@kakao.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