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은 20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남해군자원봉사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자원봉사 활동에 전문지식과 경험을 갖춘 18명을 제6기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위촉뿐만 아니라 2020년 센터 사업실적 및 2021년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가 이루어졌으며, 신임 위원장 및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또한 향후 위원회 운영 방향 등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신임 위원장에는 등불 남해지부 박미선 지부장이, 부위원장에는 전 새남해라이온스클럽 김태주 회장이 각각 호선으로 선출되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군의 자원봉사 인프라 구축과 민관 연대 및 협력에 있어서 자원봉사 운영위원회가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위원회에서 나오는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여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또한 “새로 위촉되신 위원들께 자원봉사 진흥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남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의 임기는 2년으로 2023년 5월 19일까지 활동하게 되며, 임기동안 자원봉사센터 운영 및 발전방안을 심의⋅결정하고 자원봉사활동의 발전에 관한 기본시책 수립 및 봉사단체 또는 봉사자 지원 등에 대한 실질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진주인터넷뉴스는 내일을 만듭니다. http://www.jinju.news
댓글 영역